회사소개Ecolgreentec기술경쟁력TECHNOLOGY생분해성플라스틱BIO-degradable pla사업영역BIZ FIELD고객센터CUSTOMER
고객센터CUSTOMER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12.   11
생분해성 소재란 무엇인가요 ?
합성수지제품은 분해되지 않는다하여 비분해성이라하며, 땅속에 매립되었을 때 일정시간이내 분해되는 것을 생분해라고 말합니다.
분해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
합성수지제품은 매립되었을 때 최소 100년이상의 오랜시간이 소요되지만 생분해성 소재는 퇴비화 호조건시 최대45일만에 70%이상 분해됩니다. 그러나 땅속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수년이내 분해됩니다.
※ 퇴비화 호조건 : 온도58℃~60℃, 습도50%, 최대의 미생물이 활동할 수 있는 조건(미생물 활동을 저해할 수 있는 가스가 없으면서 어둡거나 확산광이 있는 곳)
대기中(일상생활)에 분해되지 않나요 ?
생분해가 되려면 퇴비화 조건(2번 질문 답변 참조)하에서 가능하며, 대기中(일상생활)에서는 셀룰로이스(목재성분)와 유사함으로 분해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생분해 소재 또는 제품이라 하여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폐기물부담금은 정말 없나요 ?
2007년 11월 11일 시행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의거 ‘생분해성 수지제품은 폐기물 부담금 부과 및 징수에서 제외’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환경호르몬 내지 인체유해물질은 발생하지 않나요 ?
에콜그린주식회사에서 생산되는 소재는 환경호르몬 및 인체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국/내외 공인기관으로부터 결과를 Report 받았습니다.
기존 합성수지제품의 물성이 나오나요 ?
다수의 천연소재(곡물류,지방족폴르에스테르계) 및 생분해 소재가 존재하지만 천연소재 단독으로는 기존 합성수지소재의 물성이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회용품 또는 필름류에 국한되어 생산되고 있지만 당사에서 생산되는 소재는 충격강도/인장강도/열적특성등을 제고하기 위하여 생분해성 나노복합수지를 개발하여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당사에서 생산되는 소재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에서 생산되는 소재로 사출류/시트류/필름류/모노사등 다양한 합성수지 제품분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생분해가 되는 것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친환경상품진흥원으로부터 환경마크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생분해Test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실제로 생분해가 되는 것을 확인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우며, 국내 공인시험기관에서는 퇴비화 호조건을 조성하여 Test합니다.  당사에서 생산되는 소재는 환경마크를 획득하였습니다.
합성수지 소재 대비 가격은 얼마나 차이나나요 ?
PP,ABS,PETG,PC등 합성수지는 수십가지의 종류이며 당사소재와 객관적으로 비교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출류/시트류/필름류/모노사등 적용하고자 하는 제품과 물성에 따라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며, 2차 가공여부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납니다. 가격관련사항은 상담시 협의 됩니다 
소재로 어떤 제품을 만들수 있나요 ?
Q6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기존의 생분해성 소재로는 일회용품 또는 필름류에 국한되어 있으나 당사에서 생산되는 소재는 다양한 기존 합성수지 제품에 적용됩니다. 

완제품의 실물 그림은 메인 홈페이지 제품정보 또는 적용제품군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금형 및 사출시 가공온도는 어떻게 되나요 ?
천연소재는 온도에 민감히 반응합니다.  따라서 온도조건을 잘 맞추어야 제품이 생산되며 통상적으로 사출조건은 금형 온도는 40℃, 사출온도는 투입구에서  150℃ 토출구에서 170℃ 수준으로 setting하여 사출하셔야 하며,또한 시트류 생산시 실린더 및 다이스 등의 온도도 별도로 적용됩니다.  당사 홈페이지 소재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요청시 당사에서 1~2회정도의 기술지원으로 해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경마크는 어떻게 획득하나요 ?
환경마크인증은 환경부산하 친환경상품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획득을 위해서는 약간의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며 소요기간은 2~3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당사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마크를 획득하고자 할 때는 비교적 쉽게 환경마크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환경마크 획득시 당사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Support 하도록 하겠습니다.
생분해가 되면 무엇이 좋은가요 ?
비분해성 합성수지 제품 매립시 100년이상의 분해시간이 소요되나 당사소재는 수년이내에 생분해 되어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또한 폐기시 환경호르몬, 비스페놀A등이 발생되어 환경오염을 일으키며, 화재시 독성물질이 발생하여 인체에 치명적인 손상이 입힙니다. 그러나 당사소재는 합성수지 제품 대비 환경호르몬 및 인체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으며 또한 연소시 그을음이 극미량이 발생되어 화재시 인체의 치명적인 손상을 적게 합니다.
 01
꿈의신소재 식물성 플라스틱 의 세계화로 플라스틱시장을 대체하고 인류에게 well being을 제공한다.